기업설명(feat. 주식)

포스코 홀딩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옥스나 삼촌 2023. 4. 3. 00: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옥스나 삼촌입니다. 2차 전지가 핫한 것은 다들 아실 테고 어느 한 종목이라도 갖고 계시는가요? 제 블로그에서는 에코프로와 에코프로비엠에 대해서 다룬 적이 있었습니다. 배터리 아저씨인 박순혁이사님의 말씀을 빌어서 말이죠. 포스코 홀딩스의 경우에도 박순혁 이사님께서 주식을 보유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많은 말씀 해주셨는데요, 이번에는 김지훈대표가 말씀하시는 포스코 홀딩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뉴스원, 포스코홀딩스


먼저 포스코 홀딩스가 어떤 기업인지 챗 gpt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포스코 홀딩스의 역사

포스코 홀딩스의 역사는 1968년 4월에 설립된 포항철강으로부터 시작됩니다. 당시 포항철강은 대한민국의 철강 생산을 위한 대표적인 기업 중 하나였습니다. 1970년대에는 대우조선해양, 포항제철소, 포항제철 등 다양한 산업군을 개척하였습니다. 이후 1990년대에는 해외 진출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였으며, 1997년 이후로는 경영 구조 개편을 통해 포스코 홀딩스로의 전환을 추진하였습니다. 2000년대에는 에너지, 환경, 첨단소재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사업을 확장하였습니다. 2009년에는 포스코에너지를 설립하여 태양광 및 풍력 에너지 발전 사업에 진출하였고, 2010년에는 포스코켐텍을 설립하여 첨단소재 분야에 진출하였습니다. 2010년대에는 글로벌 경제 위기와 철강 업황 악화 등으로 인한 어려움이 있었지만, 포스코 홀딩스는 불황을 극복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추진하였습니다. 2014년에는 포스코 대표이사이며 이사회 의장인 김동규가 선임되었으며, 그 이후로는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전략을 수립하고 추진하고 있습니다.

 

포스코 홀딩스의 CEO

최근 포스코 홀딩스의 CEO로 선임된 김국현은 1956년에 출생한 대한민국의 경영학자입니다. 경북대학교 산업공학과와 후쿠오카 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각각 학사 및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이후 미국에 있는 Northwestern 대학교에서 경영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김국현은 국내외 다수의 대기업 및 정부기관에서 경영 관련 최고위책을 역임하였습니다. 그는 2006년부터 2013년까지 대한상공회의소 총재로 활동하면서 국내 기업 경영 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이후에는 KT 이사회의 외부이사로서 참여하면서, 디지털 변화와 관련한 시장 조사와 경영 전략 수립 등에 참여하였습니다. 김국현은 2018년부터 포스코그룹에서 경영 컨설턴트로 일하며, 포스코의 미래 성장을 위한 전략 수립 및 실행에 큰 역할을 했습니다. 그 결과 김국현은 2022년 1월 1일부터 포스코 홀딩스의 대표이사이자 CEO로 선임되었습니다. 김국현은 과학 기술 분야와 전략적 인사이트를 갖춘 전문가로서, 포스코 홀딩스의 지속적인 성장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전략을 수립하고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챗gpt에서 알려주네요. 




그리고 김지훈대표가 포스코 홀딩스를 강력추천하는 이유는 아래 영상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영상의 내용이 길지는 않으니 그대로 한번 들어보셨으면 하네요.

 

 

유튜브 - 웅달책방

 

영상의 요약은,

이 영상 내용을 최대한으로 요약해 보면 에코프로의 양극재 사업은 현재 독보적인 것이고 에코프로 그룹의 비상장 자회사들에서 수익내며 발전하는 것에 대해 에코프로의 주가로 반영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에코프로가 현재 계속 상승을 이어가는 것으로 볼 수 있겠네요. 또한 포스코 홀딩스의 경우, 기존에 수익성이 낮은 철강산업에서 2차 전지 섹터로 변화를 하게 되었고 그 수익성이 미래에는 30퍼센트까지 치솟을 것이라고 합니다. 현재 철강산업구조에서는 겨우 5퍼센트의 수익률을 갖고 있다고 하니 앞으로의 매출이나 영업이익이 비약적으로 올라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2030년이 되면 포스코 홀딩스의 주가는 현재에 비해서 20배가 상승할 것이라고 하니, 이 종목을 안담을 이유가 없는 것 같습니다. 물론 배터리 아저씨도 총 100퍼센트의 주식 보유량 중에 30퍼센트를 포스코 홀딩스에 투자하고 있다고 합니다. 포스코 홀딩스가 좋은 주식이라는 것을 보란 듯이 지난주 금요일, 3월 31일에 8퍼센트가 오른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장중에는 15퍼센트까지 오르기도 했지만 막바지에 내려가면서 아쉬운 모습을 보여 주었네요.

어쩌면 내일 진입기회를 주지 않을까 싶은데요, 진입기회를 주지 않는다 하더라도 2030년, 앞으로 7년 투자 후에 20배로 올려준다는데 안 할 이유는 없을 것 같습니다. 사실 주식 투자라는 것이 부동산과는 다르게 큰돈으로 매수하고 지긋이 기다리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확실한 목표를 세우고 그렇게 실행할 수 있도록 마음을 잘 다잡아 봐야겠습니다. 쉽게 말해서 주식 사놓고 어플 지울 겁니다. 다들 성투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