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학과 노래

필자소개 4탄 그의 노래 역사(이제 필자 자랑 끝)

by 옥스나 삼촌 2023. 2. 11.
반응형

만년 2등을 하던 나, 그래도 그녀와 따로 가요제에 출전했을 때는 1등도 자주 했었다.

특히 주말마다 유명 쇼핑몰에서 가요제를 했었는데 그때마다 참가했었다. 주말본선에서 2등까지 상품권을 줬었고, 월말 결선에 올라갈 수 있는 참가자격을 주었었다. 월말결선에서 3등까지였나? 그 순위 안에 들어가면 상품권+현금과 함께 상반기나 하반기 결선에 올라갈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었다. 그리고 거기서 각각 3순위 내로 추려내고 연말결선에 올라갈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었다. 그렇다 연말결선까지 올라갔었다. 거기서 1등 하면 연예계 데뷔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지는 것이었는데 아쉽게도 그렇게 되지는 못했다. 아 참, 그 당시 그 쇼핑몰 가요제 행사진행을 하던 MC가 김제동이다. 그때는 사람 재밌고 괜찮다 생각했는데 지금은 언급하지 않겠다. 하여간 필자는 이 정도의 실력이 있다고 어필하는 것이니 뒷장에서 노래 잘 부르는 방법을 가르쳐 줄 때 믿고 따라와 주길 바란다. 
 노래에 자신감이 붙었던 나는 지금으로 치면 인스타 정도의 인기고 플랫폼은 네이버 밴드와 비슷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 세이클럽에 보컬동호회 클럽 장이였다. 물론 내가 개설했고 회원수는 70여 명?이었던 걸로 기억한다. 고등학생 나부랭이가 정모를 열었고 그 정모에는 내 친구들 몇 명과 외부 형님, 누님들이 함께 왔었다. 지금 생각해 보면 그 형님 누님들이 나랑 놀아준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어쨌건 밥을 먹고 노래방을 가서 노래실력을 보여주니 모두들 납득하시더라. 그리고 간단하게 노래 잘 부르는 방법을 가르쳐 드리기도 했었다.

성인이 되어

OT라고 아는가? 대학교 1학년 신입생들이 입학 전에 놀러 갔다 오는 것. 이 글을 보는 이들의 연령대가 어떻게 될지 모르니 혹시 몰라 설명했다. 뭐 어쨌건, OT에서 방별로 장기자랑을 했었는데, 두말할 것 있겠는가. 필자 혼자서 다 휩쓸었다. 1학년을 정식으로 입학하고 우리 과에서는 아주 유명인으로 대접을 받았다. 거기다가 어부지리로 전국단위의 '노래방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모임'이라고 해서 '노좋사'의 대구 클럽장도 하게 되었다. 아, 내 자랑 계속 쓰려니 좀 지루하기도 하고 미안하기도 한데 어쩔 수 없이 독자 여러분들께 나의 경력을 믿게 해야 하니 안 할 수도 없고 참, 또 한 번 이해 바란다. 
대학시절 처음으로 노래 잘 부르는 법으로 강의를 했다. 아주 허접했지만, 선배들과 후배들의 노래 잘 부르는 법을 알려달라는 아우성에 빈강의실에서 일주일에 한 번씩 한 달은 했는 것 같다. 악기는 연주 못했지만 그 당시에는 MP3 플레이어에 MR을 담아서 스피커에 꽂고 연습을 시켰었다. 내 강의?를 들었던 사람이 일곱 명이었는데 한 달 동안 가르쳐서 다른 것은 늘었는지 잘 모르겠지만 모두 바이브레이션은 익혀주고 끝냈었다. 그렇다. 독자 여러분들도 바이브레이션, 비브라토를 잘하고 싶어 할 것인데 뒤에 가면 싹 다 알려 주겠다. 
 
필자는 슈스케에도 나갔었다. 허각과 존박이 나왔던 2탄이었을 것이다. 전화예선통과하고 대구예선을 나갔었는데 참가자가 정말 많더라. 2천 명은 넘었던 것 같다. 부스에 들어가니 나를 향하고 있는 카메라가 있는 것이 아닌가! 필자가 3천 명이 넘는 무대에도 올라간 적 있었고 거기서도 그리 긴장하지 않았었는데 카메라 한대에 잔뜩 긴장을 해버렸다. 노래를 못 부른 것은 아닌데 카메라를 향한 시선처리가 너무나도 안 됐었고, 참가자에게 이슈를 일으킬 만한 스토리가 없으면 탈락이 됐었는데 아니나 다를까, 탈락되었다. 사실 노래를 정말 수준급으로 잘 불렀다면 붙었을 것이다. 하지만 나는 그 정도는 아니다. 내 노래 실력을 굳이 비교해서 표현해 보자면 어지간한 가수들만큼은 부른다.
 
사회에 나오고 나서도 회사 신입회식 때 트로트 한곡으로 그 자리를 휩쓸었다. 사회인 동호회 들어가서도 노래를 불렀다가 형님 누님분들께서 빠져드셨었다. 친구들 결혼식 축가도 불러주고 아르바이트로도 몇 번씩 불렀었다. 어디 가서 노래만 불렀다 하면 다 휩쓸고 다닌 것이다. 또 마음에 드는 여성이 있다면 어찌어찌하여 여러 명이던, 단둘이던, 노래방 가서 노래로 그녀들을 내게 빠져들도록 만들었다. 그러니, 이 글을 보는 수컷들이여. 필자를 믿고 따라서 연습하면 자네도 충분히 노래를 잘 부를 수 있다. 가수가 되고 싶다면 이 글은 참고만 하라. 이 글은 가수가 되기 위함이 아니라 이성에게 어필하기 위해 노래를 잘 부르게끔 세팅해 주는 것이다. 특히, 남성이 이 글을 보면 매우 좋을 것이다. 물론 노래 잘 부르는 방법을 알려주는 내용은 여성들이 보더라도 매우 도움 될 테니 참고해도 좋다.
 
이제 내자랑, 필자의 자랑은 여기서 그만하겠다. 긴 자뻑내용 본다고 고생 많았을 독자 여러분들께 다음장부터는 진지하게 좋은 정보를 알려줄 수 있도록 하겠다. 기대하시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