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

이렇게 살면 나중에 진짜 잘 살게 되더라.

by 옥스나 삼촌 2023. 9. 6.
반응형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좋은 글이 있어서 퍼왔습니다. 어떻게 살아야 잘 살게 될 수 있는지 알려주는 내용인데 많이 와닿는 내용이고 스스로를 반성하게 되네요.

 

이렇게 살아야 나중에 진짜 잘 살게 됨

 

잘 살기 위해 해봐야 할 20가지 

1. 새벽 2시 전에 자고 아침 일찍 일어나기

2. 내가 가진 나쁜 습관을 적어보기

3. 좋은 습관은 적어서 꼭 따라 해 보기

4. 목표는 간단한 것부터 정해서 실천하기

5. 하루에 10분은 운동하기

6. 하루에 3분은 내 기분을 일기로 써보기

7. 하루에 3페이지씩 독서해 보기

8. 하루에 3끼는 꼭 챙겨서 먹기

9. 사랑하는 사람에게 요리를 해주듯이 나 스스로 요리해서 먹기

10. 닮고 싶은 사람의 행동을 따라 해 보기

11. 거울을 보면서 나 스스로는 멋있다고 생각해 보기

12. 나는 결국에는 잘 될 사람이라고 하루에 100번씩 생각해 보기

13. 과식하지 않고 먹는 양을 조절해서 먹기

14. 사랑하는 주변사람들에게 애정표현을 해보기

15. 스스로가 행복해질 수 있다고 믿기

16. 누군가를 미워하고 있다면 용서를 해보기

17. 정리정돈을 깔끔하게 잘하기

18. 우울할 째는 밖에 산책을 나가서 경치를 구경하고 오기

19. 가끔은 핸드폰을 끄고 30분씩 취미나 해야 할 일을 해보기

20. 남을 존중하듯이 나를 사랑하기

 

나는 언제 하늘을 올려다본 적이 있는지 떠올려봤다. 전혀 기억이 나지 않았다. 삶에 치여 늘 앞만 보기 바쁜 나날들이었고, 지친 몸을 안고 하루를 마무리할 때는 고개를 떨구고 바닥만 보며 걸을 뿐이었으니까. 하늘을 올려다볼 마음의 여유 같은 건 없었다. 그리고 그날부터 매일 세 번 하늘을 올려보기 시작했다. 문득 하늘을 올려보기 시작하고 깨달은 게 있다. 여유가 없는 것이 아니라, 내 마음에 조급함이 가득했던 것이구나. 하루에 세 번 하늘을 보면 성공한 인생이라는 건, 바쁜 삶 속에서도 내 마음의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하라는 뜻이구나. 우리 모두 가끔은 하늘을 올려보자. 바쁜 삶이지만 찰나의 순간 여유로움을 가져보자. - 출처 성공노트 - 

 

잘 살기 위해서 해야 할 것들이 거창한 것이 아니라 아주 간단한 것들에서부터 시작이 되는 것 같습니다. 그중에서도 현대인들의 바쁜 삶에서는 여유를 가져라고 얘기하는 것 같은데요, 제 주변에도 여유 없이 정말 바쁘게 사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저 또한 운동을 시작하면서 하루가 짧다고 느껴지는 삶을 살고 있죠. 이럴수록 모두가 조금은 여유를 갖고 조금씩은 쉬어가야 새로운 에너지가 생겨날 것이라 생각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