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테크

[크몽] 부수입, 전자책 쓰기

옥스나 삼촌 2023. 2. 6. 00:05
반응형

N잡의 시대.

 

전자책을 써서 크몽을 통한 플랫폼에서 판매를 하여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유튜브 내용입니다.

 

https://youtu.be/ZDjon5WMht0

두말할것 없이 먼저 시청을 하고 와도 좋을 것입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이 영상을 보고 자극을 받아 전자책으로 ' 노래, 자네도 잘 부를 수 있다.' 를 집필 하게 되었는데 현재 이곳 티 스토리에도 나의 전자책을 홍보하기 위해 올려 놓았습니다. 하지만 저는 인지도가 없는 사람이기 때문에 누가 사보겠냐 싶기도 하네요. 홍보가 최대의 관건인것 같은데 고민이 깊어지는 부분입니다. 

 

크몽에서 전자책 부분, 노래라고 검색했을 때 뜨는 목록입니다. '노래' 큰 글씨가 보이는데 저게 제가 집필한 전자책입니다. 분량은 28페이지 입니다. 읽어보시면 정말 도움 되실건데 이게 참 홍보가 관건입니다. 다른 경쟁?상대의 노래를 잘부르기 위한 책들을 썸네일로 일부 공개되는 것들을 읽어 보았는데 제가 집필한 전자책 내용의 퀄리티나 재미가 좀더 높은것 같습니다. 그렇습니다. 관건은 홍보가 최대 관건이겠지요. 크몽 내에서도 신규로 등록하신 분들께 루키라는 등급이 매겨져서 광고를 좀더 싸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는데 책의 내용을 좀더 수정을 해보고 난뒤 루키 광고로 등록을 해봐야겠습니다. 아무튼 글쓰면서 머리도 굴리고 좋은 경험도 할 수 있고, 자기 자신이 뭔가 전문분야가 있어서 이름을 남기고 싶다면 그래도 도전 해보는 것 자체에 의미가 크다고도 생각듭니다. 움직이지 않으면 아무런 일도 일어나지 않으니 지금 바로 실행에 옮겨 보시는것은 어떨까 싶네요. 화이팅! 

반응형